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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물서비스



수하물배상

수하물을 운송, 보관 및 분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위탁수하물의 파손, 분실 등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보상 책임을 집니다.

위탁수하물에 대한 책임한도는 바르샤바 협약이 적용되는 운송의 경우 킬로그램당 250 프랑스 골드프랑 또는 그 상당액(미화 약 20.00불)이며, 몬트리올 협약이 적용되는 운송의 경우 1인당 1,131SDR(특별인출권)의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증된 손해액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수하물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수하물을 인도받으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에는 항공사에 수하물을 위탁한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항공사에 서면으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수하물 또는 기타 소지품의 가격이 수하물 배상 한도액을 초과할 경우 사전에 그 가격을 신고하여 매 초과 10,000원 또는 단수 액 당 55원(부가가치세 포함)의 종가 요금을 지불하시면 수하물 사고 시 신고된 금액 한도 내에서 배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상 불가 물품

아래와 같은 물품에 한해서는 배상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고객에 의한 사고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정상적인 수하물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긁힘, 흠집, 눌림, 일반적인 마모인 경우
  • 깨지기 쉬운 물품이나 부패하기 쉬운 물품, 건강과 관련된 의약품
  • 보안검색 과정에서 발생한 잠금장치 파손이나 X-Ray 통과로 인한 필름 손상
  •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MP3, 카메라, 캠코더, 전자사전 등 고객의 개인 전자제품 또는 데이터
  • 액체류(화장품, 꿀, 술 등의 액체용기)의 파손 및 이로 인한 내용물의 오염 및 파손
  • 화폐, 보석, 유가증권, 골동품, 미술품, 견본, 인지류, 서류, 원고, 기타 고가품 및 의약품, 열쇠 등의 분실 위험 물품 등은 허용된 크기와 중량에 한하여 기내 반입은 가능하나 위탁 수하물로 분류되어 운송 도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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